네이버검색광고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2023. 3. 27. 19:55TIP

플레이웹은

네이버 공식대대행사로서

온라인광고전문 마케터가

직접 광고를 관리합니다.

단순히 광고설정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웹은 하나의 조직에서

기본적으로 광고채널을 직접 제작하며,

기획, 디자인,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여

현실적인 광고방향을 제시합니다.



안녕하세요.

플레이웹입니다.

요즘은 온라인광고가 필수가 되어 가고 있는데요.

특히 1위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한 검색광고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검색광고의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검색광고 (파워링크 유형)

 

사이트 검색광고는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부, 외부 페이지의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검색광고인데요.

네이버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 시 네이버 통합검색 및 다양한 메체에 홈페이지와 홍보 문구 등이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광고 등록이나 노출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나, 클릭당 금액이 발생하며

입찰가와 품질지수에 따라 광고 노출 여부와 순위가 결정이 됩니다.


 
콘텐츠 검색광고

 

콘텐츠 검색광고는 이용자들에게 더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광고주에게는 효과적인 브랜딩 기회와 전환 성과를 제공하는 검색광고인데요.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 탐색 의도가 깊은 키워드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광고주가

블로그나 카페, 포스트 등의 콘텐츠를 이용해서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CPM)

 

브랜드의 키워드나 브랜드와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해당 브랜드의 내용을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통합검색 결과의 최상단에 노출하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인데요.

네이버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이용해 최신 브랜드의 콘텐츠로 이용자와 소통하고 브랜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은 광고주가 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1개의 광고가 단독으로 노출이 되는데요.

선지불 정액으로 하기 때문에 노출수나 클릭수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쇼핑 검색광고 (쇼핑 검색 유형)

 

쇼핑 검색광고는 광고 노출영역을 네이버 쇼핑으로 확장하고 구매자에게는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단위의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인데요.

쇼핑 특화 검색광고로 쇼핑을 하려는 상품을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쇼핑 검색광고의 종류로는 쇼핑몰 상품형, 제품카달로그형, 쇼핑 브랜드형이 있습니다.


 
플레이스 광고(플레이스 유형)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에서 원하는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자신의 가게를 알릴 수 있는 네이티브 형태의 광고인데요.

이용자가 '지역 + 업종이나 업체' 나 특정 장소를 검색 했을 때

네이버 통합검색의 플레이스 영역 및 지도 검색 결과 상단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이상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들을 알아보았는데요.

검색광고에 대한 더 자세한 부분은

플레이웹으로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playwebon.com/

 

홈페이지제작 - 플레이웹

홈페이지 제작을 기본으로 온라인마케팅, 웹서비스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전체 제공하고 있습니다.

playweb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