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의 종류 :: 온라인광고업체 플레이웹

2023. 4. 17. 10:43TIP

플레이웹은

네이버 공식대대행사로서

온라인광고전문 마케터가

직접 광고를 관리합니다.

단순히 광고설정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웹은 하나의 조직에서

기본적으로 광고채널을 직접 제작하며,

기획, 디자인,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여

현실적인 광고방향을 제시합니다.


 

홈페이지제작사이트 플레이웹

온라인광고의 종류


 

 

안녕하세요.

플레이웹입니다.

온라인광고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광고가 진행되는 방식이나 과금 방식 등을 이해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광고 방식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온라인광고의 종류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제작사이트 플레이웹
온라인 광고의 종류

 

CPM(Cost Per Mile)

  • 포털사이트 내 주목도가 높은 위치에 노출 시키는 광고를 말함
  • 비용은 천회 노출당 과금되는 비용으로 책정됨
장점
  • 높은 트래픽으로 단기간에 많은 유입량을 확보할 수 있음
  • 지역, 성별, 연령 등 원하는 타겟에게 노출이 되는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함
단점
  • 한정적인 지면에 비해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단가가 높음
  • 많은 유입량에 비해 구매로 이어지기 보다는 궁금증으로 인한 단순 클릭이 많아 체류시간이 짧고
이탈이 많아 빠른 구매 전환 효과가 어려움

CPC (Cost Per Click)

  •  최근 웹 활동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 타겟팅을 할 수 있으며 언론보도, 앱, 커뮤니티에 노출이 됨
  • 클릭 당 비용으로 진행됨
  • 네이버 파워링크가 해당됨
장점
  • 모바일과 PC 통합 광고가 가능해 예상범위 내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음
  • 다양한 영역과 맞춤형 광고가 가능함
  • 여러 매체에 다양한 형태로 노출이 되는데 무작위 노출이 아닌 잠재고객에게 노출이 되어 구매 전환율이 높음
단점
  • 노출량이 방대해 소비자들에게 광고 피로도를 높일 수 있음
  • 불필요한 노출로 과도한 CPC 과금의 가능성이 있음

 

CPA(Cost Per Action)

  • 광고를 보는 사람에게 특정 액션을 요구하며, 이러한 액션을 하는 순간 비용이 부과되는 과금 방식
  • 앱설치, 회원가입, 인적사항입력, 상품 구매, 견적 문의, 상담 등이 CPA 광고에 속함
  • CPA는 단순 조회나 클릭보다 효과가 좋으나 단가가 클릭광고보다 훨씬 비싸고 까다로움
  • 광고의 실질적인 결과를 얻지 못할 경우 광고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됨

CPS (Cost Per Sale)

  • 광고를 통해 판매가 되는 순간 과금이 됨
  • 광고한 제품의 매출액이나 수익액의 일부를 가져가는 방식
  • 제휴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가 홍보를 하고 제품이 팔리게 되면 판매 금액의 일정 비율이나 정해진 금액을 제공

  대표적으로 쿠팡 파트너스가 있음


CPV (Cost Per View)

  • 소비자가 일정 시간 이상 광고를 시청하게 되면 과금되는 방식
  • 대표적으로 유튜브가 해당
  • 동영상 시작 후 5초, 10초 등의 조건을 계약하면 소비자가 그 시점이 지나가는 순간까지 광고를 시청할 경우 1회로 차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