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광고설정 하는 법 :: 플레이웹

2023. 4. 6. 13:09TIP


안녕하세요.

플레이웹입니다.

요즘은 SNS를 통해 광고를 많이 하는데요.

아무래도 비용이 적게 들고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SNS 중 인스타그램이 요즘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인기와 더불어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저희 플레이웹이 인스타그램광고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광고설정 하는 법

 
01.광고 도구 선택

 

인스타그램 로그인을 한 후 프로필 수정에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하는데요.

그 다음 크리디에이터 / 비즈니스 중 하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 후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설정이 끝나셨다면 광고도구를 선택하신 후 만들기에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시고 나면 이 때 선택한 게시물로 광고를 진행하게 됩니다.

 

 
02. 광고 목표 선택

광고를 통해서 원하시는 목표를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프로필 방문 늘리기 /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 메시지 늘리기에서 한가지를 선택하며,

목표 선택에 따라서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부분들이 조금씩 다릅니다.


프로필 방문 늘리기는 프로필을 통해 유입을 늘리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피드를 구경하고나서 팔로우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만약 인스타그램 피드나 프로필에 광고하고자 하는

정보가 있다면 프로필 방문 늘리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필 방문 늘리기를 선택했다면 다음은 광고를 노출 시킬 타겟 대상을 설정하셔야 하는데요.

특별 광고 카테고리 / 자동 / 직접 만들기 중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특별 광고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카테코리 선택 창이 나타나는데요.

신용, 고용, 주택, 사회문제, 선거 또는 정치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자동 선택하시면 자신의 팔로워와 유사한 사람들을

중점적으로 광고가 노출이 되게 되는데요.

구체적인 타겟이 없다면 자동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직접 만들기 타겟을 지정하는 옵션을 직접 설정하는 것인데요.

타겟 이름, 위치, 관심사, 연령 등을 직접 지정하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광고를 노출했을 때 광고 하단에

웹사이트로 바로가기 링크가 만들어져 지정된 링크로 이동 할 수 있는데요.

필수항목에 링크 주소를 입력하고, 행동 유도 버튼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행동 유도 버튼은 지정된 링크로 가기 위해 클릭을 할 수 있는 버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메시지 늘리기

 

메시지 늘리기는 인스타그램의 DM을 유도하는 것인데요.

광고를 보고 더 자세한 상담이나 문의가 필요한 경우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03. 광고 예산 및 기간 설정

광고 목표와 타겟 대상을 다 설정하셨다면,

그 다음은 광고 예산 및 기간을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추천 도달 수를 높게 정할수록 광고를 볼 수 있는 대상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자신이 생각해둔 예산과 도달 수의 조합을 잘 맞춰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04. 광고 검토 후 결제 정보

 

예산 및 기간 설정이 끝나셨다면 검토 후 광고가 만들어지는데요.

그 전에 결제 수단을 입력해두셔야 합니다.

카드번호와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05. 광고 게시

 

여기까지 다 하셨다면 이제 광고가 게시되는데요.

위 사진은 프로필 방문 늘리기로 광고를 진행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인스타그램광고설정을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에게는 생소해서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조금만 따라해보면 어렵지 않게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빠른상담